“The Ballet Class”

도서출판 플로어웍스에서 출간될 ‘발레 교양 인문서’ 시리즈의 정식 명칭은 [The Ballet Class]입니다.
발레에서 ‘클래스’는 모든 무용수가 매일 시행하는 훈련, 연습 과정을 지칭하는 단어입니다. 발레의 시작은 클래스에서 시작해서 클래스로 마무리한다고 할 수 있죠. 그 정도로 ‘발레 클래스’에는 발레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이 시리즈를 통하여 모든 독자가 발레를 배우고 탐구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겠습니다.

“책 읽는 즐거움, 발레를 알아가는 기쁨”

IT 강국 대한민국에서 정보를 검색하기란 쉽습니다.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Wifi가 널려 있고, 손 안의 디바이스에서는 내가 원하는 정보를 바로 찾습니다.
그러나 그 정보 조각들이 당신의 머릿속에 잘 정리되어 있나요?

‘발레’는 매우 광범위한 종합 예술입니다.
춤, 음악, 미술, 연기, 의상, 무대, 테크놀로지 등 모든 예술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죠.
어느 날, 어떤 경위로든 극장에서 직접 발레 공연을 본다면 깜짝 놀랍니다.
정말이지 상상보다 훨씬 큰 감동으로 심장이 콩닥거리게 되죠.

그런데 말입니다.
도대체 이 감동이 발레라는 거대한 우주선에서 어떤 부분인지 알 수 없어요.
옆면, 뚜껑, 앞면, 내부, 지지대, 엔진, 토출구인지 당최 모르겠더라고요.
발레를 알게 되면서 누구나 부딪혔던 난관이었을 겁니다.
이제 거대한 우주선을 하나하나 탐구하려 합니다.
어려운 것을 쉽게 풀고, 어려운 것을 재미있게 풀어갑니다.
차곡차곡 쌓는다면 이 거대한 예술 세계를 관통하는 훌륭한 안목이 생기리라 믿거든요.

발레를 책으로 함께 탐험해요.
[The Ballet Class]는 ‘발레 교양 인문서’이자, 모든 연령층이 함께 할 수 있는 ‘발레 입문서’가 될 겁니다.
발레 분야의 총괄적인 지식과 정보 중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하여 시리즈로 계속 출간할 예정입니다.
2020년 12월, 네 권의 책으로 포문을 엽니다.

꿈과 현실, 두 가지 마음을 글에 담았다면 이제는 실재하는 책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현실이지만 마음속에 여전히 존재하는 꿈을 포기하지 않는 마음,
그것이 플로어웍스가 추구하는 진정한 가치라고 믿습니다.

Editor’s Letter 중에서
플로어웍스 공식 홈페이지

도서출판 플로어웍스의 첫 번째 책 『바른 발레 생활』 집필하고 제작할 때 다짐한 것이 있습니다.
잘 쓰고, 잘 만들고, 베스트셀러도 좋지만 오랜 시간 독자들이 회자하는 스테디셀러가 되고 싶다.
책을 출간한 지 6개월이 넘었습니다.
종종 대형서점 차트를 역주행하고 사라졌던 베스트셀러 도장이 다시 찍혀있을 때 으쓱한 마음보다 초심을 생각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책이자 시리즈인 《더 발레 클래스》에는 혼신의 힘을 쏟아야겠다 마음먹었습니다.
아직도 마음의 꿈을 향해 정진하는 편집인이 되고 싶거든요. 좋은 책이 주는 기쁨과 가치를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The Ballet Class]가 한 땀 한 땀 완성되고 있습니다.

발레와 사랑에 빠질 준비가 되셨나요?
책으로 춤출 준비가 되셨나요?

Related Articles

[The Ballet Class] 1~4권

1. ⟪올바른 발레 용어⟫ 외국어인 발레 나라 말을 우리에게 쉽게 설명해주고, 단순한 용어 나열이 아닌 발레에 필요한 프랑스어에 접근하는 원리를 풀었다. 지은이 이유라, 이미라중어중문학, 영어영문학을

Read More »

단행본 『바른 발레 생활』 출간

『바른 발레 생활』발레홀릭의 치열한 재활기 <책소개>2016년, 발레를 너무나 좋아한 나머지, 가장 기본적인 일과를 제외하고는 모든 초점이 발레에 맞춰져 있던 나에게 일생의 큰 위기이자 사건이 일어났다.

Read More »

[지음2020] 출범

2020년 플로어웍스의 모든 프로젝트의 든든한 페이스 메이커 10명으로 구성된 <지음2020>이 출범하였습니다. 오프라인 모임에서 발대식을 하고자 했으나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모임 자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온라인상으로만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