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UBLISHING/meet our book

발레리노 이야기

by 도서출판 플로어웍스 2021. 4. 24.

1. 책소개
[더 발레 클래스]는 도서출판 플로어웍스에서 ‘발레 교양 인문서’이자 ‘발레 입문서’로 론칭한 시리즈다. 발레 분야의 총괄적인 지식과 정보 중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하여 출간한다.

여자 발레 무용수는 발레리나, 남자 발레 무용수는 발레리노다. ‘발레’를 생각하면 발레리나를 떠올리기 쉽다. 그러나 발레 세계에 살짝 들어서기만 해도 발레리노의 매력에 빠지게 된다. 발레리노는 발레리나만큼 큰 축을 이루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발레리노 이야기》는 국립 발레단의 수석무용수이자 간판급 스타인 이영철의 다정한 ‘발레리노 설명서’다.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서 수석무용수가 된 스토리부터 발레리노의 일상, 직업관, 예비 발레리노들이 궁금했던 소소한 정보까지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이 한 권을 편안하게 읽다 보면 일반인들에게는 몰랐던 세계의 시야를 넓혀주고, 발레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는 필독 교양서가 될 것이다.연습실, 무대, 일상 등으로 나눠서 자세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대표적인 클래식 발레 작품 속의 발레리노 캐릭터 분석을 비롯하여 창작 작품에서 안무가의 역할, 과정까지도 자세하게 기술했다. 정보 전달과 동시에 개인의 에세이가 녹아 있어서 읽는 내내, 마치 다정한 형이자 선생님이 나에게 직접 말하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이전에도 앞으로도 발레리노의 발레책을 이렇게 따뜻한 감성으로 만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2.목차
들어가며 - 내 인생에서 만난 발레

제1장 연습실에서 - 예비 발레리노가 궁금한 것, 선배 발레리노가 친절하게 알려주마!
발레리노의 신체 조건
발레리노의 준비물
발레리노의 훈련 과정
클래식 발레의 하이라이트, 빠드두
매너가 발레리노를 만든다

제2장 무대 위에서 - 무대, 그 이면의 이야기
작품을 만나는 시간
아티스트를 만나는 시간
무대를 만나는 시간
동료와의 시간
위기의 시간

제3장 삶 속의 무대 - 퇴근 후에는 감히 일반인을 꿈꾼다
발레리노의 오후 6시
무한 에너지 충전기, 가족
꿀 같은 시간, 휴가

제4장 무대의 무한한 변검술사, 발레리노 - 작품 속 발레리노의 다양한 캐릭터 분석
시종일관 천진난만 유쾌상쾌통쾌
우유부단하며 베일에 싸인 당신, 어쩌면 좋지?
일편단심 민들레, 그대만을 생각하는 사랑꾼
전지적 작가 시점으로 전체를 보는 숨은 주관자
집착을 버리지 못해 악인의 경계에 선 비운의 인물들
카리스마의 대명사, 내가 빠질 순 없다

제5장 작품의 또 다른 기획자, 안무가 - 안무의 출발점과 발정의 경로
첫 번째 작품, <빈 집>
안무의 즐거움을 깨닫게 해 준 작품, <간>(姦)
세계관의 확장이라 평가받은 작품, <Dance to the Liberty>

제6장 발레리노에게 묻고 답하다

마지막 장

3. 지은이 소개
지은이 | 이영철 (찰수석)
스무 살의 늦은 나이에 시작한 발레에서 국립 발레단의 간판스타가 되기까지 무용수로서 치열한 삶을 살아왔던 그는 이제 창작자로서의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려 한다. 안무가, 작가의 영역까지 넘나들기를 소망하는 그의 도전은 계속 진행 중이다. 발레라는 춤언어로 지은 대표 안무작은 <빈집>, <간(姦)>, <Dance to the Liberty>외 다수이며, [The Ballet Class] 시리즈의 《발레리노 이야기》는 발레 애호가를 위해 쓴 그의 첫 책이다.
인스타그램 @chalse12

사진 | 김윤식 (Yoon6Photo)
국립 발레단과 체코 국립 발레단에서 무용수로 활동했다. 제2기 소니코리아 프로포토그래퍼 12인에 선정되었으며 현재는 윤식스 포토스튜디오 대표다. 《어쩌다 마주친 발레》, 《바른 발레 생활》 사진 저자로 참여했다.
인스타그램 @yoon6photo

4. 출판사 서평
발레에서 발레리노의 존재는 매우 중요하다.  발레리나가 아닌 ‘발레리노’에 관해 알고 싶어도 정보가 부족할 뿐 아니라 필요한 것을 정리한 서적은 아예 찾기조차 힘들다.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발레리노에 대한 모든 것을 친절하게 설명해 줄 가이드로 국립 발레단 수석무용수 ‘이영철 발레리노’가 선두에 나섰다. 처음 발레를 시작해서 단계를 거쳐 수석무용수까지 가게 된 이야기, 발레리노의 일상, 직업관, 누구에게도 묻지 못했던 발레리노에 대한 궁금한 것을 모두 담았다.
《발레리노 이야기》는 한 무용수의 단순한 에세이가 아니라 좀 더 날 것에 가까운 이야기를 담은 국내 최초의 발레 교양 에세이다. 무서운 선배나 선생님의 명령조가 아닌 발레리노 이영철의 다정한 조언으로 발레 세계를 보는 깊이가 달라질 수 있었다. 감동이 가득 담긴 에피소드를 읽어 보면 마음 깊은 곳에서 느껴지는 울림이 있다. 무대가 만들어낸 사람 ‘발레리노’. 그 설렘 가득한 이야기로 독자 여러분을 초대한다.

⟪발레리노 이야기⟫ 판매처

 

발레리노 이야기

[더 발레 클래스]는 도서출판 플로어웍스에서 ‘발레 교양 인문서’이자 ‘발레 입문서’로 론칭한 시리즈다. 발레 분야의 총괄적인 지식과 정보 중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하여 출간한다.여

book.naver.com

 

'PUBLISHING > meet our 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레리노 이야기  (0) 2021.04.24
발레 음악 산책  (0) 2021.04.24
발레 작품의 세계  (0) 2021.04.24
올바른 발레 용어  (0) 2021.04.24
바른 발레 생활  (0) 2021.04.24

댓글0